[트위터 팁] ③ twtkr 가볍게 하는 법

트위터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피처폰이라고 하는,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에 우리가 쓰던 문자 수발신하고, 전화 통화하고, 사진찍고 하던 보통 휴대폰으로도 트위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웹에서 트위터를 하는 경우 역시 만만치 않게 많은데요, 나도 아이폰으로 트위터 하는 경우와 웹으로 하는 경우를 따지면 아이폰 30에 웹 70 정도로 웹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그래서 효율적으로 웹에서 트위터를 하는 방법에 관심이 많은데요, 기본적으로 트위터 공식 페이지인 twitter.com이나 드림위즈에서 만든 한글화된 twtkr.com 페이지는 거의 이용하지 않습니다. 트위터닷컴은 기능에서 너무 많은 제약이 있기 때문이고, 트위터kr은 느려터져 사람 인내심 테스트하기 딱 알맞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트위터 초보자들에게는 트위터kr 페이지가 한글화 돼있어 편하기에 많이 쓰는 것도 사실입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다양한 어플로 트위터를 하겠지만 초보자들에게는 트위터kr이 덜 부담스러우므로 쓰지말라고는 하지 않겠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로딩이 빠르게 하려면 설정을 몇가지 바꾸라고 권합니다.

위 그림은 ① 설정을 누르면 나오는 것입니다. 여기서 ②를 손보면 로딩 속도가 눈에 띌만큼 빨라집니다. 이미지 미리보기는 트윗픽 같은 외부 사진 공유 사이트롤 통해 트윗으로 올라온 사진을 실시간으로 바로 볼 것이냐, 동영상 미리보기를 바로 타임라인에서 적용되게 할 것이냐를 묻는 것입니다. 나는 둘 다 아니오를 선택해두고 있습니다. 이처럼 바로보기를 끄면 로딩 속도가 체감할 정도로 빨라집니다.

아울러 ③에 있는 긴 글 쓰기 사용도 3가지 옵션이 있는데, 긴 글 사용않음, twtkr로 긴글 쓰기, twitlonger로 긴 글 쓰기가 그것입니다. 저는 트위터롱거를 선택해서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될 수 있으면 이처럼 긴글쓰기 기능을 쓰지 않도록 140자 이내로 글을 줄이고자 애씁니다. 스마트폰으로 트위터를 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들에게 새 창을 열어야만 트윗 내용을 파악할 수 있게 하는 것은 썩 바람직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디지로그

경남도민일보에서 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체육부에 와서 경남FC, 내셔널리그 등 축구를 담당하고, 겨울시즌에는 창원LG세이커스 농구도 담당합니다. 물론 전국체전이나 각종 아마추어나 학교스포츠도 맡아 합니다. 원래는 뉴미디어, IT 등에 관심이 많고, 그에 따른 글을 많이 썼습니다.

1 Response

  1. jgija 댓글:

    [블로그 새글] [트위터 팁] ③ twtkr 가볍게 하는 법 http://digilog4u.com/?p=2885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