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스샷을 손쉽게 … Lightshot 확장 프로그램

구글 크롬을 주된 브라우저로 사용한지 반년 가까이 돼가네요. 그동안 이런 것을 몰랐다는 게 억울하기까지 할 정돕니다. 하하. 그 전에는 IE를 주 브라우저로, 불여우를 부 브라우저로 썼는데, 이제는 뱅킹 할 때 말고는 IE 쓸 일이 없구요, 불여우나 사파리는 깔지도 않았답니다.

오늘 소개할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Lightshot 라는 것입니다. 확장프로그램 검색에서 찾아 설치하면 됩니다.

이 녀석을 쓰기 전에는 오길호 님이 만든 ‘칼무리’를 스샷용으로 써왔습니다. 칼무리는 지금까지 제가 경험한 여러 스샷용 어플 중 가장 강력하면서도 가벼워 부담없이 썼던 것입니다.

그런데 어제 lightshot을 설치하고 오늘 보니 칼무리와 요녀석을 쓰는 빈도가 반반정도 되네요.

일단 스샷을 뜨려면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위에 있는 lightshot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 전체가 약간 어두워집니다. 이때 스샷 뜰 부분을 드래그 하면 8개의 핸들러가 포함된 점선으로 둘러싸입니다. 핸들러로 정교하게 스샷 뜰 부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조정하고 보면 아래 그림처럼 여러개의 아이콘이 점선으로 둘러쌓인 오른쪽 아래 바깥쪽으로 나열돼 있습니다.

온라인 에디터로 바로 스샷을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가로 세로 비율을 일정 비율로 유지하는 등 정교한 핸들링이 필요한 경우 아니라면 대부분은 이 온라인 편집 프로그램에서 바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기능이 표시됩니다.

특히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바로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있어 무척 편리하네요.  서핑 과정에서 알아낸 것인데, 유튜브 같은 플래시 동영상 파일도 고품질로 연속 스샷을 뜰 수 있다고 합니다.

아, 이 글을 쓰면서 어찌어찌 하다보니 lightshot 홈페이지를 들어가게 됐는데요, 각 브라우저별로 제품이 마련돼 있군요. 크롬 외에서도 쓸 수 있다는 것이네요. 굳이 이것 확인하려고 다른 브라우저 깔고싶은 맘은 없으니 자세한 리뷰는 생략합니다.

디지로그

축구가 좋은 축구입니다.

digilog4u(디지로그포유)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