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분류

네이트온? 과감히 버리지 못해 피진으로 갈아타다

올 초부터 네이트가 메신저 네이트온을 띄우면 네이트 페이지 또는 광고를 반드시 뜨게 하는 바람에 네이트온을 버릴 궁리를 했습니다. 그러나 무척 많은 사람들과 네이트온 친구가 맺어져 있어 쉽게 버릴 수가 없었습니다.

나는 메신저 3개를 쓰고 있습니다. 네이트온을 가장 많이 쓰고요, MS 라이브 메신저는 10년 가까이 많지 않은 사람이지만 꾸준하게 채팅도 하고 지역 정보도 나누며 쓰고 있습니다. ICQ는 그냥 재미로, 심심할 때 한번씩 쓰는 정도입니다. 이 세가지 메신저를 한꺼번에 백그라운드에서 돌리다보니, 사실 시스템 리소스를 얼마나 먹는지는 알아보지 않았습니다만, 걱정스럽긴 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피진(pidgin)이라는 통합 메신저를 발견하곤, 요 몇달 잘 써왔습니다. 위 그림을 보면 2.7.3 버전이 준비된 듯하지만 무슨 이유인지 다운로드 받을 수가 없네요. 그래서 HazE’s Blog 에 있는 2.5.6 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여기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 피진 설치파일에는 네이트온 애드온이 포함돼 있으므로 따로 설치할 필요는 없네요.

설치는 그다지 어려울 것 없구요. 그냥 디폴트로 설치하면 됩니다.

그러고나면 계정을 추가해야하는데요, 보시다시피 매우 다양한 메신저를 지원합니다. 더구나 피진 홈페이지에 가서 보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SNS 지원 플러그인도 있네요.

일단 내가 쓰는 여러 계정을 다 입력해봤습니다. 지금껏 써온 메신저야 네이트온, MSN, ICQ 였지만 구글과 야후 계정도 입력해봤습니다. 모두 이상없이 접속됩니다.

이제 페이스북 채트 플러그인을 다운받았는데요, 맥아피 시큐리티가 악성코드 들었다면서 삭제해버리네요. 그래서 잠시 맥아피 시큐리티 끄고 작업을 했더니 올바른 win32 응용프로그램이 아니라며 설치가 안됩니다. 일단 패스.

트위터 플러그인도 안되긴 마찬가지네요. 일단 무슨 이유인지 prpltwtr.dll 파일이 피진 디렉토리에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인 것으로 짐작돼 수동으로 다운받아 복사해 넣고 피진을 다시 시작했지만 안됩니다.

이 두가지 기능이 잘 된다면 피진을 써야 할 이유가 훨씬 강력해져 주변에 강추하겠는데, 왜 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한동안 이 문제 해결로 끙끙대얄 것 같습니다.

그밖에도 눈길이 가는 것으로는 skype, Status to Twitter 같은 트위터 관련 플러그인이 있네요. 해결되고 정리되면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근데 이제서야 이렇게 소개글을 쓰는 까닭은, 제가 PC 세팅관련 포스팅을 하는 대부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하도 컴터 포맷을 자주하는데다(평균 1년에 2-3번) 관리하는 컴터도 데스크탑 4대, 놋북 2대에 이르다보니, 매번 포맷하고 나면 되풀이되는 작업인데도 잘 기억이 나지 않아 그때마다 웹써핑을 해야하기 때문에 그런 번거로움을 없애고자 이번에는 기록으로 남기는 것입니다. 따라서 웹 써핑을 하다보면 같은 주제에 대한 훨씬 잘 된 설명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은 오로지 제가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정리했기에 때로는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디지로그

축구가 좋은 축구입니다.

digilog4u(디지로그포유)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