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팁 ① 고유 URL을 가지자

페이스북을 이용하다 보면 나를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잘 찾을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나는 이름을 아예 한글과 영문으로 병기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블로그나 명함 등에 내 페이스북 프로필 페이지 주소를 기록해둔다면 훨씬 편리하겠지요.

페이스북은 다행히도 각자의 고유 URL을 부여하는 Vanity URL 기능을 제공합니다.

우선 누구나 개인 프로필 페이지 고유주소를 정할 수 있는데요 다른 사람이 쓰지 않은 이름이라면 아무거나 됩니다. 그리고 1회에 한해 주소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나는 http://www.facebook.com/seonginjeong 로 했다가 지금은 http://www.facebook.com/jgija 로 바꿨습니다. 트위터도 http://twitter.com/jgijs 이므로 통일을 기한 것입니다.

계정>계정설정>사용자 이름(Facebook URL) 에서 변경할 수 있는데요, 휴대폰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그러고 나면 주소를 지정할 수 있게 되는데요, 중복 확인을 거쳐 이상이 없다면 바로 쓸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한번 변경했으므로 이 창을 보여 드릴 수가 없어 스샷은 생략합니다)

페이지에도 고유 이름을 부여할 수 있는데요, 개인 프로필 페이지 주소 부여와는 좀 다릅니다. 첫째, 좋아요 추천한 사람이 25명을 넘어야 합니다. 만약 추천이 25명을 넘었다면 http://www.facebook.com/username 페이지에 가서 고유 주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는 한번 정한 이름은 바꿀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 밖에도 주의해야 할 것이 아래 나열된 것입니다.

회원님이 기억해야 하실 몇 가지 입니다:

  • You can’t change the username of 경남도민일보 once you set it.
  • You can’t transfer the ownership of a username to another party.
  • You can’t violate anyone elses trademark rights.
  • If you are acquiring a username to sell it in the future (squatting), you will lose it.
  • Usernames may be reclaimed for other unauthorized usages.

경남도민일보의 이름을 idomin로 하시겠습니까?

여기에서 동의해주면 됩니다. 경남도민일보 페이지 주소는 http://www.facebook.com/idomin입니다.

디지로그

경남도민일보에서 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체육부에 와서 경남FC, 내셔널리그 등 축구를 담당하고, 겨울시즌에는 창원LG세이커스 농구도 담당합니다. 물론 전국체전이나 각종 아마추어나 학교스포츠도 맡아 합니다. 원래는 뉴미디어, IT 등에 관심이 많고, 그에 따른 글을 많이 썼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