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란수괴 전두환을 기리겠다고?

‘전두환 전 대통령을 사랑하는 모임(전사모)’이 전두환 기념관을 세울 계획이라고 한다.(오마이뉴스 보도)

나는 이 단체 창립 취지나 정관 같은 것은 모른다. 그러나 지난해 경남 합천군이 이름도 해괴한 ‘일해공원’이라는 이름을 붙였을 때, 전국에서 들불처럼 반대운동이 일었는데, 중뿔나게 나서서 찬성 집회를 하고, ‘새천년 생명의 숲(이게 본래 공원 이름이었는데, 심의조 합천군수가 일해공원이라고 이름을 바꿨다)에서 ‘화려한 휴가’ 영화상영을 못하게 하겠다고 몸으로 막아서기도 하는 짓을 보고는 ‘아, 정말 몹쓸 사람들이다’는 생각을 했더랬다.

지난 8월 23일 오후 합천군 일해공원(새천년 생명의 숲)에서 전두환(일해)공원 반대 대책위와 새천년 생명의 숲지키기 합천운동본부, 광주에서 온 오월 어머니회가 ‘화려한 휴가 ‘영화 상영에 앞서 새로 준비한 ‘새천년 생명의 숲’ 현판을 세우자 전사모 회원들이 이를 뽑아가려다 몸싸움을 벌이고 있다. /사진출처: 경남도민일보

그런 몹쓸 사람들이 이번에는 역적 수괴 전두환 기념관을 세운단다.

전두환이 누군가. 1979년 박정희가 죽었을 때 자신의 상관이었던 정승화 계엄사령관을 불법 연행하고, 12.12 쿠데타를 일으켰으며, 1980년 광주에서 대학살을 일으킨 주범이었다. 군대를 배경으로 최규하 대통령을 겁박해 쫓아낸 뒤 대통령 자리까지 강탈했다.

집권 7년간은 또 어땠나. 얼마나 많은 나라를 걱정하고 정의로운 사람이 의문사하고, 잡혀가서 가진 고문 끝에 죽어나갔던가. ‘정의사회 구현’이라는 요란한 구호속에 애꿎은 사람이 삼청교육대에 끌려가 죽거나 불구가 된 사람도 부지기수다. 역사상 ‘가장’이라는 수식어는 붙일 수 없겠지만 전혀 정의롭지 못한 사회였던 것만은 분명하다.

이런 얘기는 80~90년대까지만 해도 일부 ‘몰지각’하거나 ‘사상이 불온’ 하거나 ‘빨갱이’들이 ‘우매’한 국민을 선동하기 위해 지어낸 이야기쯤으로 치부됐다. 그렇지만 이제 이런 말은 법원도 인정한, 그래서 법률에 의해 ‘전직 대통령’으로서의 예우도 받지 못하는 전두환 노태우는 역적이고 반란 수괴라는 점을 대한민국이 공식으로 인정하는 이야기다.

나는 학교 다닐 때 그다지 존경하지는 않았지만, 그이의 말 중 몇가지는 가슴 깊이 새겨 지금까지 영향을 받는 이를 스승으로 모신 적이 있다. 그분은 “역적에게는 성을 붙이면 안된다”고 말씀하시면서 그 서슬 시퍼렇던 5공 치하에서도 ‘두환이 놈은 천하 역적이다”고 대놓고 말씀하시곤 했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그렇기에 사상의 자유도 있고 집회결사의 자유도 있다. 설령 그 사상이, 그 집회 결사가 대한민국의 근간을 뒤집을 정도로 위험하고 불온하다 할지라도 그렇게 생각한다는 이유만으로는 처벌 할 수 없고, 해서도 안된다.

전두환을 사랑하든, 을사오적의 수괴 이완용이를 사랑하든, 내 뭐라 할바는 아니다. 속으로 욕이야 하겠지만…

그렇지만 전사모라는 데서 역적 수괴 전두환을 기리는 기념관을 짓겠다고 하면 말이 달라진다. 역적이었음이 밝혀지면 죽은 뒤에라도 무덤을 파헤쳐 시신을 참했던(부관참시) 역사가 있는 나라다. 그러니 역적 수괴를 사랑한다면, 그것만으로도 삼족을 멸하는 화를 입어야 할 역적질이다. 대놓고 그렇게 떠들고다녀도 되는 ‘대한민국’이라고 하지만, 그런다고 해서 민주공화국의 뿌리가 흔들릴리야 없지만, 참 몹쓸 사람들이다.

이참에 그들에게 충고하나 하고싶다.

정말 전두환을 사랑한다면 죽으로 가만히 있으라고. 그들이 그렇게 떠들고 설칠수록 전두환을 더욱 욕되게 할 뿐이라는 걸 정말 모를까? 그들은 ‘전두환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전두환을 사달내려는 모임’은 아닐까?

좋다. 국민이 애써 낸 나랏돈을 전혀 지원받지 않고 그들이 힘써 돈을 마련해 기념관을 세웠다 치자. 그러면 나는 아이들을 데리고 그곳에 방문할 것이다. 입장료를 받는다면 내고 가겠다. 가서 역적 수괴 전두환의 만행을 생생하게 얘기할 것이다. 박정희야 내가 어렸을 때 겪었기에 듣고 배운 지식이지만, 전두환 노태우는 내가 머리 굵어 겪은 역적이기에 기억도 생생하다.

전사모가 전두환을 존경하고 사랑해서 기념한다고 세운 기념관은 머잖아 역적 경계관, 반란 수괴 징치관이 될 것이라는 것을 생각이나 해봤을까.

진짜 전두환을 사랑한다면 죽으로 가만히 있으라.

디지로그

경남도민일보에서 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체육부에 와서 경남FC, 내셔널리그 등 축구를 담당하고, 겨울시즌에는 창원LG세이커스 농구도 담당합니다. 물론 전국체전이나 각종 아마추어나 학교스포츠도 맡아 합니다. 원래는 뉴미디어, IT 등에 관심이 많고, 그에 따른 글을 많이 썼습니다.

40 Responses

  1. ㅎㅎㅎ 댓글:

    사진보면서 마스크에 ?는 무엇을 의미할까 생각해봤는데..(사진만 봐도 알아볼수 있습니다.) ‘내가 누군지 궁금하지?’ 가 아닐까 합니다. 누군지 안다면 사회생활에 지장이 많이 갈테니까요. ㅋㅋ

  2. 뭔소린지 댓글:

    전두환의 역사적 사명은 박정희가 죽은 나무 뽑아내고 그 자리에 묘목심어 알뜰이 가꾸다가 완전히 뿌리내리기 전에 손을 놓자, 각종 병충해의 피해를 에상 그 피해들로 부터 보호하여 튼실한 나무되게 한 것이다. 이민족 역사상 가장 나쁜놈이 누구냐? 바로 김일성이다. 그 뒤가 김정일인데 이눔이 그나마 지와 지애비의 잘못을 조금이라도 갚고자 요즘 중국이다 베트남이다 다닌다니 천만다행이 아닐수 없다. 그 담이 떼중이고 그 담이 놈현이라 할 수 있겠고, 그 이하 분들에 대해선 언급을 회피한겠다.

    • 뭔소린지 댓글:

      이민족이라 하셨는데.. 異民族을 말하는거겠죠? 아무래도 제국주의적 사상에 젖은 일본인으로 말씀하신거 같은데…이명박도 우리나라란 말 잘 안쓰고 한국인, 한국 이렇게 말하는것 같던데… 우리 민족 역사상 가장나쁜놈이라면 우리민족이 작은역사가 아니라 잘 모르겠고 그래도 대충 말한다면 삼국시대때 신라가 당연합해서 백제고구려 친 사건이 있었을 것이고 고려말기때 위화도회군한 이성계, 그리고 일제시대때 을사오적, 광복후 이승만과 김일성, 김일성은 다시한번 죽일짓하고 여기까지 일듯하다. 전두환도 참 나쁜넘이자 죽일넘이지만 민족중에서 나쁜짓 저지른 인간들이 한두넘이 아니라서 전두환은 끼지도 못할듯한데 단지 80년대이후 가장 나쁜넘이라면 김일성,김정희 제치고 당당히 전두환이 1위를 등극했다고 생각하고 이렇게 1등한 것을 너는 축하할지 모르지만 나외에 많은 양심있는 사람들은 비판 및 비난 그리고 쌍욕할 것이다.

  3. -_- 댓글:

    정말 한국이란 나라에서 사는게 피곤하네요.
    그래서 블로거들이 많아질 수 밖에 없는 나라같아요.ㅎㅎ
    살기좋은 나라에서는 별로 비판할 꺼리도 없을테니까요..

  4. 잘읽고갑니다 댓글:

    자주와서 좋은글 감사히 잘읽겠습니다

  5. 5공에 밟힌젊음 댓글:

    피노체트가 국장을 치루었다고 하지요. 요즘 태우가 오늘내일 한다는데 국장도 안되고 국립묘지 안장도 안된다는것을
    분명하게 공론화 해야한다고 봅니다. 두환이도 묻히는자리가 쓰레기장이 될터이니 몰래암장을 하는것이 낫다고 알려야하지요.

  6. 별... 댓글:

    뉴라이트..전사모..
    작년말부터 역사가 거꾸로 가다 보니 별 그지같은 것들이 숨어있다 겨나와 짖어대네요…

    • 포케 댓글:

      전두환 영향력이 아직까지도 건재하다는데 커미션 좀 먹었거나 제 정신이 아니거나 둘 중 하나겠죠.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사람이 속이 그렇게 시커멓게 오염되어 있을 수가…
      정의를 시궁창에 굴리는 꼬락서니군요.

      • 돼지털 댓글: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솔직히, 광주에서는 뭐라할지 모르겠지만 5.18 묘역에 전두환 노태우 기념관(?) 같은것 나라에서 좀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들이 얼마나 만행을 저질렀는지, 얼마나 그악스럽고 악랄했는지를 대대손손 전할 수 있는 그런 공간으로 말입니다…

      • 돼지털 댓글:

        칭찬해 주시니 고맙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글 쓰도록 애쓰겠습니다.

    • 돼지털 댓글:

      시절이 수상하니 왼갖 망둥이가 다 설치네요.

      • 돼지털 댓글:

        에이, 설마 그렇게까지야 하겠습니까? 피만 살짝 빨아먹고, 더 빨아먹을 것 없으면 나가 떨어지겠죠 모~

  7. 518 댓글:

    어제 518묘지 갔다온 사람입니다..
    좋은 글로다가 전씨 좀 죽여주시옵쏘서…
    Amen..

  8. Aiden 댓글:

    이 나라가 아직도 이 꼬라지인것은 저런 반란 수괴들이 사회의 꼭대기에서 버젓이
    호의호식하며 잘 살아도 큰 문제가 안된다는 점입니다
    일제시대 그들을 핥았던 인간들과 자손이 떵떵거리고 군사 독재시절 그들의
    군화발을 핥았던 인간들이 부자가 되는 일그러진 대한민국의 현주소 인 것입니다
    오호통재라 ~~~

    • 돼지털 댓글:

      전재산 29만원가지고도 골프치고 해외여행해가며 등따시고 배부르게 살아간다지 않습니까.

  9. 죽일넘 댓글:

    라이파이, 너 같은 노 ㅁ 허고 같이 숨쉬고 산다는게 참 서글프다. 너는 살인마귀두환이 보다 저 나쁜 놈이다. 가서 네 조 ㅅ 이 빨아라.

    • 돼지털 댓글:

      자꾸 대응하면 뭐 대단한 사람이라도 되는양 우쭐 거릴 위인같습니다. 걍 냅두지요 모~

  10. 라이파이 댓글:

    아는게 많은 것처럼 주절대는 괴물치고는 허무맹랑한 소릴 지껄이고 있구만,
    전쟁 중 휴전 상태인 국가에서 적국의 사상과 정책을 선동하는 매국노에게 언론의 자유를 주는 국가는 지구상에 한 나라도 없다는 사실은 왜 모를까? 무조건 사형인데,,,,,김정일 지시에 따르기 때문일까? 김대중 매국 선상의 지시일까? 확실하게 알고 지껄이시오. 사형으로도 모자라는 사람아!

    • 돼지털 댓글: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전시라면 사상이나 집회 결사의 자유 뿐만 아니라 국민의 기본권이 많은 제약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전두환 일당은 전시가 아닌데도, 전시인것처럼 선무공작을 하고, 작전 통제권이 없는데도 군사를 움직였으니 내란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처벌 받은 것입니다.

    • ㅋㅋ 댓글:

      그럼 북한이 지금 북한사람들한테 정보통제하는 것도 당연한거구나
      내가보기엔 니가 지금 북한의 사상을 전파하고 있는거 같은데?? ㅋㅋ

    • 응? 댓글:

      라이파이 넌 필리핀 사람이니?

      두환이가 누군지 몰라서 그러는거지? 그런거지?

  11. 아놔... 댓글:

    저 마스크쓴 쓰레기가 전사모인가요?

    • 돼지털 댓글:

      예, 그렇습니다. 시민단체가 돈을 모아 세운 ‘새천년 생명의 숲’ 간판을 뽑으려다가 시민단체 사람들에게 밀려 그냥 갔답니다.

  12. kens6878 댓글:

    구구절절 옳은 소리입니다.

  13. 돼지털 댓글:

    그렇게 말씀해 주시니 기쁘고 고맙습니다.

  14. 돼지털 댓글:

    당시 상황을 보면 더 웃깁니다. 보통 침묵시위 한다면 마스크에 x 표시 해서 쓰는데, 이들은 침묵시위 한다면서 ? 표시를 했더군요. 위 사진에서는 알아보기 어렵지만, 그런 사정을 알고보면 그렇게 보일겁니다. 취재기자들도 당최 무슨 뜻인지 알 수가 없어서 “무슨뜻인지 궁금하지?를 줄여서 ?로 표시했는가보다”는 우스개를 나누기도 했다네요.

  15. 돼지털 댓글:

    당연히 국립묘지에 묻힐 자격이 없지요. 그들은 전직 대통령이 아닙니다. 반란의 수괴, 종범이었을 뿐이지요.

  16. 돼지털 댓글:

    저그들끼리야 한심하든 두심하든 내 알바 아닐건데, 왜 자꾸 나서는지 모르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17. 돼지털 댓글: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망월동에 가본지가 언젠지 까마득하네요. 그곳에도 어김없이 봄은 왔겠죠?

  18. 대빵 댓글:

    블로그안에서라도 전두환을 이렇게 씹는 사람은 몇몇 없지요~

    왜? 누군가 블로그 돌아다니며 보고 명예 훼손죄로 고발할까봐~

    아주 기염찬 글로 전두환의 만행과 그에 따른 비뚤어진 족속들을

    까발리는 구만~

    • 돼지털 댓글:

      명예훼손 소송이라도 낼 배포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다면, 그야말로 전두환을 두번 죽이는 일이되겠지요.

  19. aa 댓글:

    이분 재대론데…..

  20. login 댓글:

    전사모는 이른바 지능적 안티가 아닌가 싶습니다..ㅡㅡ;;

    • 돼지털 댓글:

      ㅋㅋ. 그럴 수도 있겠네요^^ 아니면 ‘전두환을 사칭해서 내 이익 챙기려는 모임’ 정도 되려나요?

  21. 스마일 댓글:

    전사모라 – 그런 잡넘들은 삼족을 멸하라. 애비로부터 본인 자식까지.

    • 돼지털 댓글: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한가지 말씀 드리면, 삼족을 멸한다는 것은 아버지 본인 아들을 멸하는게 아니라 본가와 외가 처가를 멸한다는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구족을 멸하는 형벌도 있었지요. 이때는 본가의 삼족, 처가의 삼족, 외가의 삼족을 멸한다는 것이었으니 정말 무지막지한 형벌이지요. 또, 아버지 본인 아들을 멸하는 것은 멸문이라고 합니다. 멸문지화를 입었다라는 얘기 역사책에서 자주 등장하지요…

  22. bluenlive 댓글:

    잘 읽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