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다음 블로거뉴스 버그 리포트

참말로, 하고싶은 일은 많은데 잘 안되니 답답해 버그 리포팅까지 하게 되네.

다음미디어 쪽에서도 이 문제를 파악은 하고 있을 터인데, 대책은 세우고 있는지 모르겠다.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티스토리에서 최신 글을 삭제한 뒤 다른 글을 포스팅 하면 다음 블로거뉴스로 넘어가지 않는 문제가 있다.

티스토리 환경설정>글주소에서 숫자로 글 주소를 지정했을 때(이를테면 http://in.idomin.com/11 이런 방식) 나타나는 현상이다.

방금 작성한 글이 20번이었는데, 다음 블로거뉴스로도 내보냈다. 그런데 가만 보니 글이 잘못됐다거나 해서 해당 글을 아예 삭제해버리면 19번이 최신 글이 된다. 이때 새 글을 작성하면 주소가 20으로 부여된다.

새로 글을 쓴 게 20번이어도 티스토리 내부나 올블로그 같은데서는 문제가 안되는데 유독, 다음 블로거뉴스에서만 문제가 된다. 이미 같은 주소의 기사를 삭제했기 때문에, 최신기사 가져오기를 해도 가져올 수 없는 상황이 생긴다. 이미 같은 글이 지워졌다고 나오면서 my블로거뉴스에서는 목록이 보이는데도 노출시킬 수가 없는 것이다.

이때 해결 방법은 간단하다. 그냥 티스토리에서 그 글을 비공개로 설정하고, 같은 내용의 글을 하나 더 포스팅 하면 그다음 번호가 주소로 부여되므로 다음으로 내보낼 수 있다. 그런 뒤 비공개 해뒀던 포스트를 삭제하면 된다.

단, 여기서 순서가 바뀌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비공개 처리한 기사를 먼저 삭제하고 같은 내용을 포스팅하면 역시 같은 번호가 부여된다는 것.

이런 류의 포스트를 누가 볼런지 모르겠지만, 다음미디어나 티스토리 관리하는쪽에서 본다면 꼭 좀 고쳐주면 좋겠다.

디지로그

경남도민일보에서 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체육부에 와서 경남FC, 내셔널리그 등 축구를 담당하고, 겨울시즌에는 창원LG세이커스 농구도 담당합니다. 물론 전국체전이나 각종 아마추어나 학교스포츠도 맡아 합니다. 원래는 뉴미디어, IT 등에 관심이 많고, 그에 따른 글을 많이 썼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