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 헛드실래요? 피싱 조심하세요

헛제삿밥, 나이 헛먹었다 할 때 그 피자 ‘헛’드실 수 있습니다. 피자헛 이벤트 무료 시식권 도착했다는 문자 받고 링크 따라갔다가는 매우 비싼 피자 드실 수도 있습니다.

최근 ” 더블패밀리셋트 무료시식권 도착-전지역 가능”이라며 단축주소가 첨부된 문자가 자주 오네요. 링크 따라 들어가보니 드랍박스에 있는 앱을 설치하게 돼 있습니다.

문자가 지난주에는 02-1566-2481에서 왔는데요, 이 번호론 전화 걸어도 받지를 않습니다. 오늘은 1588-2771에서 오는데요, 이 번호는 피자는 커녕 음식하고도 아무런 관계없는 회사 고객센터이네요. 오늘 전화해봤더니 항의 내지는 문의 전화가 많이온답니다. 번호 도용된데 대해 사이버수사대에 수사 의뢰 했답니다.

이 문자뿐만 아니라 모르는 번호로 경품이니 이벤트니 해서 링크주소 오면 무조건 무시하세요. 링크 따라가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새에 악성 앱이 설치되고 돈 잃게 됩니다.

헌데, 사이버수사대는 이 넘들 잡아낼 수 있을까 몰라…

디지로그

경남도민일보에서 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체육부에 와서 경남FC, 내셔널리그 등 축구를 담당하고, 겨울시즌에는 창원LG세이커스 농구도 담당합니다. 물론 전국체전이나 각종 아마추어나 학교스포츠도 맡아 합니다. 원래는 뉴미디어, IT 등에 관심이 많고, 그에 따른 글을 많이 썼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