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블로거뉴스 편집자 어디갔나?
오늘(9일) 아침 다음 블로거뉴스 편집자는 자리에 없었거나 딴일 했다.
다른건 모르겠고, 블로거뉴스 메인페이지 맨 아래쪽에 있는 ‘파트너 추천 최신글’ 편집은 1시간은 족히 방치돼 있었다. 오전 9시 25분 현재 블로거뉴스 메인의 파트너 추천 최신글 맨 위에는 ‘도쿄의 벚꽃이라면 역시 우에노 공원’ 이라는 글이 떠 있다. 이 포스트는 내가 회사 블로그 글을 포스팅한 오전 8시 14분에도 그 자리에 있었다.
그럼 그 ‘도쿄 벚꽃…’은 언제 포스팅 됐을까? 찾아뵈 오전 8시 3분에 포스팅 됐다.
어쨌거나(그게 의도적이었든, 실수였든, 작전이었든) 1시간 이상 편집하지 않은 것은 확실하다. 오전 8시 30분을 전후한 시각에는 포스트가 쏟아진다고 알고 있다. 왜 그랬을까? 그것이 알고싶다.
안녕하세요. 블로거뉴스입니다. 위 내용 관련한 지적 감사드립니다. 위 파트너 최신 리스트는 편집자가 편집하는 영역이 아닌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영역입니다. 편집자는 위 박스에 들어갈 기자들 목록만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하며, 그 목록은 시간순으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시스템 갱신주기가 10분 단위다 보니 간혹 정체되어 있을 수 있는데 오늘은 확인결과 시스템에 버그가 있었네요. 지적 감사드립니다.
ㅎ. 세미예님 하이요… 블로거뉴스에서 시스템 버그가 있었다고 댓글 달아놨네요. 화 낼 일까지는 아니더라도 사실, 조금은 황당해서 포스팅 했더랍니다. 님의 좋은 글 종종 보고 있습니다. 건필하셈^^
다음에선 열린편집자들을 사실상 자기들 아는 사람 혹은 자기들과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사람들이 거의 됩니다.
그러다보니 이런 일이 일어난 것이죠.
화푸시고 우리는 우리들끼리 열심히 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