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사모님 대상 이색알바는 뭘까?

트위터 이용자인가요? 마지막으로 접속한 게 언제였나요?

만약 트위터에 계정을 개설해두고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다면 지금 한번 접속 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몇일 전부터 이상한 사람들이 해킹을 하고, 해킹 계정으로 이상한 트윗을 계속 날리고 있습니다.

고품격 사모님 상대로 이색알바하실분 모집합니다. 알바비용 2시간 60만원. 고수익명품 남성알바~ 고수익 보장 상세한건 문의주세요. 카톡 spot****

아예 계정 프로필 이름도 애인대행 섹알바로 바꿔서는 분탕질이네요.

심지어 2013 대장경세계문화축전 공식 트위터 계정도 털렸습니다.

내가 팔로잉하는 트위터러 중에서 계정 털린 분들입니다. 누군지도 잘 기억나지 않는데, 이런 글들이 지속적으로 타임라인에 올라오니 언팔할 수밖에 없습니다.

확인해보고 자신의 계정이 털렸다면 우선 비밀번호부터 바꾸세요.

다음으로는 해당되는 트윗을 삭제하시고, 팔라어들에게 계정이 털려 불편을 끼쳤다는 내용으로 트윗을 날려 사과하세요.

트위터를 계속 사용하실려면 비밀번호를 바꾸고, 설정에 들어가서 보안 및 개인정보 탭에서 ‘로그인 요청 인증’을 체크하시면 좋습니다. 누가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하려고 하면 가지고 있는 휴대폰으로 인증 문자가 날아옵니다. 그걸 입력하지 않으면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이건 이번에 트위터 계정 털리지 않으신 분들도 설정해 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설정-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보면 트위터와 연결된 각종 서비스들이 나올 것입니다. 이건 확실하게 쓰는 거다 싶은 확신이 없는 서비스는 연결해제하는 게 좋습니다. 연결해제한다고 해도, 만약 다음에 그 서비스를 트위터와 연결하는 것은 정말 쉽기 때문입니다.

만약 트위터를 더는 쓰고싶지 않다면 역시 설정에 들어가서 계정에 보면 맨 아래쪽에 ‘계정 비활성화’가 있습니다. 여기서 비활성화 해두는 게 좋습니다.

이번에 트위터 계정이 동시다발로 뚫린 게 어디를 통했는지는 나도 모릅니다. 일단 패스워드가 유출되지 않았다면 프로필 이름까지 바꿀 수는 없으므로, 어떤 경로로든 패스워드가 노출됐다는 점은 확실해 보입니다.

제발 패스워드는 쉽게 유추할 수 없는 것으로 정하는 정도의 성의는 보여야겠습니다. 뭐 1234라거나 abcd 이런 걸 아직도 패스워드로 쓰는 사람이 있을까 싶지만, 내가 아는 사람 중에도 그런 패스워드를 쓰는 사람이 있습니다.

디지로그

축구가 좋은 축구입니다.

digilog4u(디지로그포유)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