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헤아가 독일 이적 아니란다.오피셜

어젯밤 늦게 ‘조현우 독일 이적설’ 글을 이 블로그에 올렸더니 생각보다 훨씬 폭발적인 반응이 유통됐다.

대구FC 구단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고, 조현우도 ‘나도 모르는 일’이라는 식으로 밝혔다고 한다. 존중한다. 더구나 A매치 경기를 앞두고 소집된다는 점을 고려하지 못했던 내 판단도 실착이었다. 선수에게 부담을 줘서는 안 되는데 흔들어놔서 미안하다. 

구체적인 것을 밝힐 수는 없지만, 나는 조현우가 독일 분데스리가로 간다는 것을 믿는다. 그렇지만 구단과 선수를 반박할 생각은 없다. 그들이 그렇다면 그렇다고 믿고 기다려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본다.

조현우와 대구FC 경남FC K리그 나아가 대한민국 축구 발전을 중심에 두고 생각하면 좋겠다. 나도 노력해왔고, 앞으로도 더 노력하겠다.

디지로그

경남도민일보에서 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체육부에 와서 경남FC, 내셔널리그 등 축구를 담당하고, 겨울시즌에는 창원LG세이커스 농구도 담당합니다. 물론 전국체전이나 각종 아마추어나 학교스포츠도 맡아 합니다. 원래는 뉴미디어, IT 등에 관심이 많고, 그에 따른 글을 많이 썼습니다.

1 Response

  1. 김춘식 댓글:

    앞으로도 쏠쏠한 축구 이야기들 많이 작성해주세요~~!!!!

댓글은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큰 힘이 됩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